TOP

보도자료

대표-소통공간-공지사항-공지사항 상세보기 - , 카테고리, 제목,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10월 11일 “독감백신접종의 날” 최초 제정!
작성자 박찬웅 출처
등록일 2018/10/12
첨부파일 DSC_6255.jpg (4.84 MB)

한국제약바이오협회, 10월 11일 “독감백신접종의 날” 최초 제정!

  •  - 국내 최초 제정된 10월 11일 독감백신접종의 날과 10월 독감백신접종의 달! -

- 전염성 높은 질환인 만큼, 온 가족 함께 10월 백신접종으로 독감 미리 예방해야 -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갈원일 회장 직무대행)가 국내 최초로 매년 10 11일을 ‘독감백신접종의 날’, 10월을 독감백신 접종의 달로 제정하고 11일 협회 본사에서 선포식을 가졌다.

 

이를 기념해 당일 방배역 일대에서는 협회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해 독감예방과 백신 접종을 독려하기 위한 피켓 및 전단배포를 통해 독감백신접종 캠페인도 실시했다.

 

독감(인플루엔자)은 폐렴 등 생명이 위험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합병증으로 인해 사망에 이를 수 있는 치명적인 질환이다. 일반인의 인식과는 달리 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호흡기를 통해 감염되는 전염성이 강한 질환으로 보통 12월에서 다음해 4월에 유행하기 때문에 접종의 최적기인 10월에 접종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또한 독감은 가족 중 한 사람만 걸려도 옮기 쉽고 다 나았다고 생각했더라도 잠복기간이 있기 때문에 다시 증상이 재발하기도 쉬워 백신 접종 시 온 가족이 함께 접종해 감염의 위험을 낮추도록 해야 한다.

 

이에 한국제약바이오협회 관계자는 접종의 최적기 10월과 1+1의 의미를 담은 11일에 나(1)와 너(1)가 함께(+) 백신 접종을 해야 독감을 완벽히 예방할 수 있다는 상징적 의미로 독감백신접종의 날을 제정하게 되었고, 많은 대중들이 백신접종 예방의 중요성을 인지하여 독감으로부터 건강을 지키길 바란다.”고 전하며, “독감은 백신접종 후 방어항체 형성까지 2주 정도 소요되며 면역효과는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평균 6개월가량(3~12개월) 지속되기 때문에, 미리 접종하여 겨울철 성행하는 독감유행을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제약과 바이오산업을 통해 신약 개발과 글로벌 진출을 도모하고 있으며, 국민 보건향상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전글 2018 하반기 윤리경영 워크숍 18일 개최
다음글 임인택 복지부 신임 보건산업정책국장 협회 방문, 업계와 간담회(1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