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보도자료

대표-소통공간-공지사항-공지사항 상세보기 - , 카테고리, 제목,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약업계 3개 단체, 북한에 대한 정부의 의약품 등 지원 적극 협조키로
작성자 김지섭 출처
등록일 2022/05/18
첨부파일 최종_[보도자료]약업계_3개_단체,_북한에_대한_정부의_의약품_지원_등_적극_협조키로.hwp (15 KB)
서울_서초구_방배동_한국제약바이오협회_전경.JPG (917 KB)

약업계 3개 단체, 북한에 대한 정부의 의약품 등 지원 적극 협조키로

코로나19에 따른 확진자 폭증 등 북한 상황 고려해 공동 지원

 

대한약사회와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의약품유통협회 등 약업계 3개 단체는 코로나19가 급속도로 확산중인 북한에 대해 정부와 함께 의약품 등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최근 북한의 감염병 확산으로 하루 30만명이 넘는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상황이 악화되고 있는데 반해 의약품 부족 등 보건의료체계가 열악한 북한의 실정을 고려해 인도적 차원에서 이와 같이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3개 단체는 북한에 대한 정부의 의약품 등 지원 계획이 구체화 되는대로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회원사 등으로부터 필수 의약품과 보건용 마스크, 손소독제 등을 최대한 신속하게 확보, 북한에 전달할 계획이다.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 한국의약품유통협회(회장 조선혜) 등 약업계 3단체가 주축이 된 ‘약업계 긴급 구호 네트워크’는 국내외 긴급 재난 발생시 인도적 차원의 구호용 의약품 등을 지원할 목적으로 지난 2019년 7월 결성된 바 있다. <끝>




이전글 인력양성·협업촉진 위한 AI신약개발자문위원회 출범
다음글 KIMCo, 글로벌신약 개발 위한 자문위원회 출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