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보도자료

대표-소통공간-공지사항-공지사항 상세보기 - , 카테고리, 제목,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KIMCo, 이밸류에이트와 제약바이오산업 정보 협약 체결
작성자 김지섭 출처
등록일 2022/07/19
첨부파일 [보도자료]_KIMCo,_이밸류에이트와_제약바이오산업_정보_협약_체결.hwp (149 KB)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_CI.jpg (5 KB)
서울_서초구_제약회관에서_허경화_KIMCo_대표(왼쪽)와_스테판_엘더_이밸류에이트_아시아태평양_담당_부사장이_MOU를_체결하고_기념_촬영을_하고_있다..jpg (185 KB)

KIMCo, 이밸류에이트와 제약바이오산업 정보 협약 체결

 

  • 제약바이오 정보분석 기업과 MOU로 국내 기업 진출 지원 -

- 허경화 대표 제약바이오 산업정보는 글로벌 경쟁력 필수 요소” -

 

재단법인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대표 허경화, 이하 KIMCo)은 최근 이밸류에이트(Evaluate)와 글로벌 제약바이오산업 정보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글로벌신약 개발에 있어 시장매력도 분석과 사업경쟁력 검토는 필수적인 요소로 꼽힌다. KIMCo와 이밸류에이트는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연구개발(R&D), 임상, 인허가, 기술이전, 인수합병(M&A), 시장수요 예측 등 제약바이오산업 동향에 대한 국내 제약바이오기업의 접근성을 제고하고, 보다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국내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약개발 기업이 진출하고자 하는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하려면 신약의 치료영역, 약리기전, 기술 등 여러 특성요인에 따른 시장 환경과 미래 시장규모를 미리 예측하고, 전임상부터 임상 단계에 있는 신약의 개발 성공 가능성, 예상 비용수익 분석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1996년 영국에서 설립된 이밸류에이트는 전 세계 제약사, 바이오벤처사, 투자사, 연구기관 및 공공기관에 글로벌 제약바이오산업 분석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밸류에이트의 아시아 태평양 담당 부사장인 스테판 엘더는 혁신 신약 개발을 가속화하고, 환자의 신약 접근성을 높이는 것이 이밸류에이트의 사명이라며, “KIMCo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한국 제약바이오기업의 사업화 전략 수립을 지원하고, 궁극적으로는 한국 기업의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을 촉진시킬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KIMCo 허경화 대표는 글로벌신약 R&D 및 상용화의 전략수립에 있어 시장과 기술에 대한 자료 조사는 필수로, 이밸류에이트와 협력을 통해 국내 제약바이오기업의 글로벌 시장 정보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국내 제약사의 글로벌 진출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 국내·외 제약바이오기업들 간의 네트워크 교류를 위한 자리를 마련해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의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전글 2022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10월 11일 개최
다음글 제약바이오협회·제주테크노파크, 상호협력 MOU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