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공지사항

대표-소통공간-공지사항-공지사항 상세보기 - , 카테고리, 제목,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2019 제약바이오 CEO 워크숍 개최 안내 및 참석 요청
작성자 고영군 소속부서
등록일 2019/10/01
첨부파일 2019_제약바이오_CEO_워크숍_참석_요청(발송_9.30).pdf (502 KB)
원희목회장님_회원사_CEO_워크숍_서신_2019_1001_최종.hwp (21 KB)

1. 귀 사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 최근 제약바이오 업계는 기회와 위기가 공존하는 성장의 시기로, 현 시점에서 산업의 현실을 진단하고, 제약바이오산업이 우리나라 차세대 주력산업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과 해결과제 등을 논의하는 자리를 갖고자 하오니, 회원사 CEO 및 대표이사께서는 부디 참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 행 사 명 : 2019년 제약바이오 CEO 워크숍 ‘우리 어디에 있나’
◼ 일 시 : 2019. 10. 29(화) 08:00 ~ 12:00
◼ 장 소 : 임피리얼팰리스호텔 7층 셀레나홀 (서울 강남구 논현동)
◼ 참 석 : 회원사 CEO 및 대표이사 (각사 1인, 대참 및 배석 불가)
◼ 신청기한 : 2019.10.11(금)까지 (기한엄수)
◼ 신청방법 : 온라인 신청 (협회 홈페이지->알림&신청->신청)

* 문의처 : 정책실 산업진흥팀 02-6301-2152

 

[ 아래 :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의 회원사 CEO 워크숍 서신 전문]

===============================================================================================================

 

1029일 다함께 모이는 논의의 장을 마련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회원사 여러분.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회장 원희목입니다. 지난해 12월 회장 복귀 소식을 전해드리고 난 후 9개월 만에 다시 인사를 드립니다.

 

여러분들의 도움으로 채용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나서 우리가 몸 담고 있는 제약산업계의 오늘을 차분히 돌아보게 됩니다. 한국 제약산업의 성장속도가 눈에 띄게 빨라지고 있습니다. 의약품 수출은 매년 최대실적을 경신하고 있고, 대규모 신약기술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파머징국가를 넘어 선진시장 진출에도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가시적 성과를 인정받으면서 제약산업은 현 정부 초기 정부 100대 과제에 미래형 신산업으로 포함됐고, 올해 5월 대통령이 선언한 미래 선도산업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습니다. 한국 제약산업은 그 어느때보다 커다란 관심과 국가적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동시에 산업계는 또 다른 현실과 마주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한 혁신적 신약 개발과 품질 향상, 유통구조 개선을 통한 제네릭 시장 활성화, 해외시장 개척 등 많은 과제가 우리 앞에 놓여 있습니다. 대부분 치열한 고민과 논의, 개선과 혁신이 수반돼야만 해결가능한 사안입니다. 국가육성산업으로 선정되면서 변화와 쇄신의 요구는 더욱 거세질 것입니다.

 

하지만 한국 제약산업이 제대로 된 혁신의 길로 가고 있는지 자문하게 됩니다. 우리 산업계가 안고 있는 다양한 문제들을 직시하고 이에 대한 심도있는 고민과 논의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라니티딘 제제에 대한 정부의 대책과 관련해선 산업계의 정당한 요구와 목소리를 표출하는 것이 절실하다고 판단, 이를 입장문에 담아 발표했습니다. 향후 이번 일과 유사한 국민보건 현안에 대비, 산업계와 정부간 관계 설정 및 정책조율 전반에 대한 논의도 있어야 할 것입니다.

제약산업은 지금 갈림길에 서 있습니다. 한국 제약산업이 머물고 있는 현 단계를 넘어 글로벌 선진산업의 대열에 들어서기 위해선 여러분의 지혜와 공감대가 그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오는 1029일 오전 8시 서울 논현동 임피리얼팰리스호텔에서 우리 제약산업의 나아갈 방향을 허심탄회하게 논의하는 장을 마련하였습니다.

 

정부가 산업육성을 공식화했지만 실행은 온전히 우리의 몫입니다. 가열찬 노력이 필요한 지금, 산업 도약을 위해선 철저한 현실인식을 바탕으로 미래지향적인 해법을 마련해야 합니다.

 

산업계의 미래를 우리 손으로 만들어 가는 논의의 장에 여러분의 참석을 부탁드립니다. 우리 앞에 놓인 현실을 진단하고 대안을 모색할 이번 1029일 워크숍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 10. 1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회장 원희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