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알림
  • 제약바이오협회 소식
  • 보도자료

뉴스&알림

보도자료 새로운 소식과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

제 목 보건의약단체 사회공헌협의회의 온정의 손길 어르신과 함께하는 ‘따뜻한 나눔 밥상’
작성자 백은혜
등록일 2017/12/21 조회수 513
보건의약단체 사회공헌협의회의 온정의 손길
어르신과 함께하는 ‘따뜻한 나눔 밥상’
 
- 20일, 3번째 방문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봉사활동 펼쳐 -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14개 보건의약단체로 구성된 보건의약단체 사회공헌협의회(이하 사공협, 공동중앙위원장 안혜선 대한의사협회 사회참여이사, 공동중앙위원장 김재봉 한국건강관리협회 홍보기획실장)는 서울시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수급권자 및 차상위 계층 어르신 등이 주로 이용하는 서울노인복지센터(서울시 종로구 소재)에서 따뜻한 나눔 밥상 행사를 진행했다.
 
올해로 세 번째 방문을 이어가는 보건의약단체 사회공헌협의회 ‘따뜻한 나눔 밥상’ 행사는 ‘어르신과 함께하는 따뜻한 나눔 밥상’ 활동을 통해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회장을 비롯한 14개 보건의약단체 대표들과 임직원 80여명이 참가해 약 2,10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점심 밥상으로 갈비탕을 준비했다. 이와 함께 1,000만원을 급식후원금으로 지정기부하며 사랑의 나눔을 실천했다.
 
안혜선 공동중앙위원장은 인사말에서 “평소에도 크고 작은 봉사활동에 앞장서서 참여해오고 계신 사공협 회원단체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며, 2100여명의 어르신들께서 드시는 갈비탕이 단순히 한 끼의 점심이 아닌 든든한 힘이 되어 건강하고 훈훈한 마음으로 2017년 정유년을 잘 마무리할 수 있도록, 한분 한분에게 가족 같은 마음으로 정성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김재봉 공동중앙위원장은 “올해로 11년째 활동해온 보건의약단체 사회공헌협의회가 앞으로도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여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참된 봉사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며, 오늘 나눔 밥상을 함께 해주신 어르신들이 내년에도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찾아뵙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강도태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장은 “보건의료분야에 종사하는 분들이 우리 사회의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게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는 것은 우리 모두에게 귀감이 되는 좋은 사례”라며 “14개 보건의약단체가 한마음 한뜻으로 모여 의미를 더했다”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 보건의약단체 사회공헌협의회는 2006년부터 보건복지부 포함 14개 보건의약단체가 사회공헌 공동노력을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사회분위기 조성과 보건의약단체 직역 간 상호 신뢰 및 협력을 통해 소외된 이웃들의 건강한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발족했다. 회원단체로는 보건복지부, 대한의사협회, 대한병원협회, 대한치과의사협회, 대한한의사협회, 대한간호협회, 대한한방병원협회, 대한약사회,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한국건강관리협회,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 참여하고 있다. <끝> 사진 첨부파일 첨부
 
첨부파일 [첨부사진1]_사공협_2017년_제4차_사회공헌활동_사진_자료.JPG (3.62 KB)
[첨부사진2]_사공협_2017년_제4차_사회공헌활동_사진_자료.JPG (5.86 KB)
보건의약단체_사회공헌협의회의_온정의_손길.hwp (68.51 KB)
보건의약단체_사회공헌협의회의_온정의_손길.hwp (68.51 K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