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보도자료

대표-소통공간-공지사항-공지사항 상세보기 - , 카테고리, 제목,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약바이오협·SK(주) C&C, AI 신약개발 협력 MOU 체결
작성자 김지섭 출처
등록일 2020/05/12
첨부파일 [보도자료]_제약바이오협·SK(주)_CC,_AI_신약개발_협력_MOU_체결_200512.hwp (28 KB)
IMG_9438.JPG (6.39 MB)

제약바이오협·SK() C&C, AI 신약개발 협력 MOU 체결

 

- 개방형 AI 신약개발 인프라 구축 및 생태계 활성화 위한 기술협력 -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SKC&C(대표이사 박성하)12개방형 인공지능(AI) 신약개발 인프라 구축 및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기술 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AI 전문 정보기술(IT) 기업과 제약사의 ‘AI 신약개발 공동 프로젝트활성화에 나서기로 했다.

 

이를 위해 AI신약개발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인공지능 신약개발 개방형 인프라 구축 신약 개발을 위한 빅데이터 확보 빅데이터 분석 기술과 관련 서비스 공유 제약사 대상 교육 및 서비스 홍보 지원 등 상호 협력 방안들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AI신약개발지원센터는 AI를 통한 신약개발을 활성화하기 위해 관련 인프라를 구축하고 전문가를 양성하는 등 생태계 조성에 나서고 있다. SK() C&CAI·빅데이터·클라우드 기술을 적극 활용해 개방형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및 서비스를 구축하는 등 4차 산업 전반에 걸쳐 혁신을 도모하고 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김화종 AI신약개발지원센터장은 "제약바이오 산업에서 AI를 활용하는 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고 있다센터는 빅데이터 및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해 제약사들의 인공지능 신약개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KC&C 윤동준 헬스케어그룹장은 협회와의 협력을 통해 국내 제약 및 바이오 전문 기업에 맞는 최적의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및 서비스를 개발하겠다“AI 신약 개발 플랫폼을 중심으로 한국 제약바이오산업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이전글 “COVID-19 이후 제약바이오…기술·자본·규제 혁신 필요”
다음글 김성진 경희대 교수, 의약품광고심의위원장 선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