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회원사 소식

대표-소통공간-공지사항-공지사항 상세보기 - , 카테고리, 제목,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발달장애인 건강한 삶 지원
작성자 백은혜 출처
등록일 2019/08/01 조회수 1690
첨부파일 대웅_참치마요.jpg (205 KB)
대웅제약은 지난 19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본사에서 ‘참지마요 프로젝트 제1기 교육봉사단’ 창단식을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참지마요 프로젝트’는 발달장애인이 몸이 아플 때 혼자서도 질병 증상을 표현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만든 교육 프로그램으로 대웅제약과 아름다운가게‧피치마켓이 함께 진행한다.

50명의 대학생 교육봉사단은 6: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됐으며 발달장애인에게 질병의 심각성과 방치 위험성을 알려주고자 만든 도서 ‘참지마요’를 가지고 직접 교육한다.

대학생 봉사단은 6주동안 사전교육을 이수한 이후 10명으로 구성된 5개의 팀은 팀 별 2곳 기관을 포함해 총 10곳 기관에서 활동하게 된다.

활동기간 매주 독서프로그램을 진행해 교육에 필요한 학습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는 한편 추가적으로 팀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한다.

전승호 대웅제약 사장은 “‘참지마요 프로젝트 교육봉사단’을 통해 발달장애인이 질병에 대한 인식과 소통에 대한 표현력이 높아지길 기대한다”며 “아울러 봉사단 활동을 계기로 학습자와 대학생 봉사단이 더불어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글 ‘Youyu Bridge’ 캠페인 후원금 전달
다음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 지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