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 제약바이오포럼 2020 개요

 

  1. 1. 주제 : 코로나 시대, 제약바이오 기업의 생존 전략
  2. 2. 일시: 2020년 11월 25일 오후 2~5시
  3. 3. 장소: 전국은행연합회관 국제회의실(서울 명동)
  4. 4. 방식: 오프라인 최소인원 참석, 헤럴드 유투브 계정 실시간 중계
  5. 5. 기획 취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전 세계 산업 환경이 과거와는 다른 모습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많다. 제약바이오 산업도 마찬가지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비대면 영업, 온라인 마케팅이 대세로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되면서 제약바이오 기업들의 고민도 깊어지고 있다. 특히 코로나19에 대처할 수 있는 백신과 치료제에 대한 기대는 어느 때보다 높고 간절하다. 코로나 시대에 제약바이오 기업들은 어떻게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고 새로 펼쳐질 미래에 어떻게 대비할지 고민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6. 6. 포럼 개요(안)
  7. 7. 업무담당 및 문의
    *헤럴드 제약바이오포럼 운영사무국 김지현 과장 02-727-0176 bioforum@heraldcorp.com
  8. 시간

    프로그램

    주제

    연사

    14:00 – 14:05

    개회사

     

    권충원

    헤럴드 대표이사

    14:05 – 14:10

    축사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

    14:10 – 14:40

    기조연설

    코로나19 치료제, 백신 개발 어디까지왔나?

    제롬 김

    국제백신연구소(IVI) 사무총장

    14:40 – 14:50

    휴식

    14:50 – 15:10

    세션1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현황

    및 향후 전략

    김승택

    한국파스퇴르연구소

    인수공통바이러스연구팀장

    15:10 – 15:30

    세션2

    오프라인에서 온라인까지,

    옴니채널을 통한 제약 마케팅의

    성공적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정승아

    한국MSD IT/Digital 부서

    영업’마케팅 본부장

    15:30 – 15:50

    세션3

    바이오 전문 인력,

    어떻게 길러낼 것인가

    정태길

    보건복지부 보건산업정책과장

    15:50 – 16:10

    세션4

    코로나 시대, 제약바이오 기업 위한 정부 지원 방향

    서경원

    식품의약품안전처 의약품심사부장

    16:10-16:30

    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