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mba.dongguk.edu 산업체 전반에 걸쳐 경영학적 마인드가 요구되는 시대를 맞이하여 약학과 경영학의 융합을 통해 자연과학분야 전공자에게 부족한 경영학적인 지식을 제공하여 리베이트 등 후진국형 관행을 없애고 선진화된 마케팅능력을 배양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움. 병원약국장(중간관리자급 이상), 산업체(의약품·의료기기·화장품·건강기능식품 등) 마케팅담당 이사, 공장장, 약국개설자, 식약청·보건복지부·건강보험심사평가원·건강보험관리공단 근무자들에게 업무수행에 필요한 이론과 실무를 제공함. (세부 과목 소개 보기) | ||||||
| • 조직행위론 • 재무회계 • 비즈니스통계 | • 마케팅원론 • 재무관리 • 생산운영관리 | • 의약경영전략 • 의약품마케팅 • 의약산업기술경영 | • 의약정책특론 • 의약산업과 법 • 약과 사회 | |||
* 졸업이수학점은 45학점임.
* 수업은 월·수·금 야간에 진행되며, 필요 시 토요일 개설 과목 이수도 가능함.
* 전문과목의 경우, 타 과정 개설 과목 이수도 가능함.
* 계절학기를 이용한 해외산업시찰도 가능함.
* 학기별 개설과목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