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협회, 2025년 보험약가교육 개최

 

- 73, 양재 aT센터 창조룸1 -

- 보건당국·업계 전문가 강연보험약제 정책, 등재 전략 등 공유 -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노연홍)는 오는 73일 양재 aT센터 창조룸1(4F)에서 ‘2025년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보험약가교육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제약기업의 약가 및 유관 부서 실무자들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회는 약제 등재 전략과 사례, 보험약제 정책 방향 등을 공유함으로써 국내 약가제도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교육은 사전 등록을 통해 선착순 100명까지 참석할 수 있으며, 한 회사당 최대 2명까지 등록 가능하다.

 

오전 세션은 보험약제 주요 정책 추진방향(보건복지부 김연숙 보험약제과장)을 시작으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약제관리실 운영방향(건강보험심사평가원 김국희 약제관리실장) 약제 특성에 따른 신약 등재 전략 수립(김앤장 법률사무소 고수경 전문위원) 강연이 진행된다.

 

이어 오후 세션에서는 보건의료빅데이터의 활용(이화여자대학교 약학대학 배승진 교수) 국민건강보험공단 약제관리실 운영방향(국민건강보험공단 김현덕 약가제도개선부장) 사례 중심의 약가 산정 규정의 이해(제일약품 박준섭 이사) 조정 신청 및 퇴장방지의약품 제도의 이해(JW중외제약 나현석 이사) 등의 주제가 다뤄진다.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 내 ‘2025년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보험약가교육 개최 및 신청 안내(~6/25)’를 참고하면 된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보험약가 정책의 흐름과 실제 업무 적용 방안을 함께 살펴볼 수 있는 정책-실무 연계형 프로그램이라며 약가 담당 실무자들이 정책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