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협생성형 AI 접목한 ‘ETC 마케팅 심화과정’ 개설


- 9월 23~24제약바이오협회 내 교육센터 -

마케팅 실무자 대상으로 실습 중심의 고급 과정 진행 -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노연홍)는 오는 9제약·바이오 산업의 마케팅 실무자를 대상으로 한 ‘ETC(Ethical Drug, 전문의약품마케팅 심화 교육과정을 개설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생성형 AI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수립 실습을 중심으로 구성된 실전형 프로그램으로제약·바이오 산업의 특수성과 최신 디지털 트렌드를 반영해 ETC 마케팅 역량을 한층 더 고도화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참가자는 가상의 특정 브랜드 제품을 바탕으로 마케팅 기획 시장 분석 전략 수립 및 시뮬레이션 KPI 도출 등의 과정을 실습하며최신 생성형 AI 도구를 활용해 실제 업무에 적용 가능한 마케팅 플랜을 직접 수립하게 된다.

 

본 과정은 기존 ETC 마케팅 교육(ETC 마케팅 I·II)을 이수했거나마케팅 경력 5년 이상의 PM 또는 시니어 마케팅 매니저를 대상으로 한다소수 정예의 실습 중심 교육으로 실효성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교육은 9월 23()부터 24()일까지 양일간 서울 방배동 협회 내 교육센터에서 진행되며회원사 및 비회원사 모두 수강 가능하다. (수강료는 상이함수강 신청은 협회 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된다.

 

장우순 협회 제약바이오아카데미 원장은 “AI가 마케팅 업무에 미치는 영향력이 날로 커지는 상황에서이번 교육은 데이터 기반의 전략적 사고와 디지털 역량을 함께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실무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교육의 질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