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협회, FTA환경하에서의 제약산업 위기극복 및 발전방안 관련 세미나 개최
한국제약협회는 2012년 3월 15일 발효예정인 한-미 FTA에 대비하여 제약업계를 위한 제약산업 위기극복과 지속적인 발전방안을 찾기 위한 세미나를 3월 14일 오후2시부터 제약협회 4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세미나에서 보건복지부 홍정기 과장이 국내 FTA 체결현황 및 정책방향에 대하여 소개하고 식품의약품안전청 김성호 과장이 허가-특허 연계제도 세부운영 요령에 대하여 강연을 할 예정이다. 또한 국가과학기술위원회 이용석 과장이 정부의 R&D 지원정책과 관련하여 국가과학기술위원회 역할 및 활용방안에 대하여 소개한다. 이어서 제약산업 관련 특허분쟁 대응능력 향상방안에 대하여 한국지식재산보호협회 이주응 팀장, 장원준 팀장이 각각 2012년 국내외 지식재산권 보호 지원사업과 국제 지재권 분쟁 정보포털을 통해서 본 의약분야 분쟁 및 판례동향에 대하여 강연을 준비하였다. 한국특허정보원 박진규 팀장은 영업비밀보호와 관련하여 정부지원정책을 소개한다.
이번 세미나는 제약협회가 정부의 일괄약가인하, 한-미 FTA 발효 등 제약산업을 둘러싼 어려운 난관을 극복하기 위해 준비한 세미나로 회원사의 많은 참석과 관련업무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세미나 참석은 회원사 및 관심있는 회사면 참석가능하며 유료이고 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사전에 신청해야 한다. 참석신청은 제약협회 홈페이지(www.kpma.or.kr)에서 알림마당 → 행사정보 → 행사명(FTA환경에서의 제약산업 위기극복 및 발전방안 세미나) → 세미나 신청하기 클릭으로 3월 12일(월)까지 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약품정책팀(Tel : 521--1301)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