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분야 국제 협력 증진에 앞장선다
한국제약협회-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 11.1(목) 서울 방배동 한국제약협회 4층 회의실에서 보건의료분야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 개최 -
□ 한국제약협회(회장: 이경호)와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총재: 이수구)은 11월 1일(목) 오전 서울 방배동 한국제약협회 4층 회의실에서 ‘국제 보건의료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향후 북한 및 개발도상국 대상 의약품 제공, 우리나라 제약산업 수출 기반 강화 및 의약품 개도국 확산을 위한 보건의료인력 연수 초청 프로그램 협력, 기타 양기관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등을 통해 북한 및 개발도상국 보건의료 수준 향상을 위해 앞장 서기로 했다 .
□ 앞으로 한국제약협회는 회원 제약사로부터 우수한 의약품을 후원 받아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으로 기부하고, 재단은 후원받은 의약품을 개도국 및 북한 주민의 보건 향상을 위해 협력기관에 제공한다. 한편 개도국의 보건의료 인력 연수초청 프로그램에도 적극 협력함으로써 개도국의 보건향상에 기여는 물론, 우리나라 우수의약품을 소개할 수 있는 계기로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한국제약협회는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의 개도국 지원 사업에 직접 참여하여 의견을 개진하는 것은 물론, 지원된 의약품이 적절히 배분되어 지원국의 건강 향상과 보건의료 발전에 활용되는지를 모니터링 하게 된다.
□ 제약업계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는 한국제약협회와 보건의료분야의 공적개발원조 전문기관인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은 향후 더욱 전문화된 국제협력 증진 및 인도주의적 지원을 통해 인류 공동의 건강한 삶을 실현하는데 공동 노력 해 나갈 것 이다.